매크로에서 변수란 무엇일까요? 변수의 활용방법_ngm 매크로
처음 ngm 5를 접하시면 변수가 뭐지? 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지금까지는 단순한 매크로만 사용하셨던 분들은 당연 변수가 뭔지 모르실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매크로들은 내가 지정한 버튼을 누르면
내가 누르고 싶어 했던 버튼들이 다다다닥 눌러진다 뭐 이 정도였잖아요.
ngm 매크로의 장점이 여기서 나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녹화식 매크로도 가능하지만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변수라는 것을 활용해서 여러 작업을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프로그밍은 몰라도 간단한 개념 정도는 알아야 그래도 활용할 수 있겠죠?
프로그래밍에 있어서 변수라는 건 숫자, 문자와 같은 값들을 저장하는 공간을 의미합니다.
ngm 매크로에서도 크게 벗어나진 않습니다.
내가 원하는 값을 저장시키고 불러오고 다시 넣어두고 이렇게 할 수 있는 저장공간이죠.
간단한 게임에서 예를 든다면 체력, 물약 개수, 방어력, 공격력 같은 것들이 모두 변수라는 곳에
담겨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것들이 저장되어 있지 않다면 체력이 0이 되어도 캐릭터가 죽지 않는다거나, 공격력이 -1방이 되어서 피가 찬다거나
이런 오류적인 일들이 발생하겠죠.
그렇다면 매크로에서는 어떤 식으로 활용 가능할까요?
1. 물약의 개수를 파악하여 변수에 담아 뒀다가 물약 개수가 부족하면 사기.
2. 게임에서의 체력 수치를 찾아서 계산해서 90% 체력이 되면 물약 먹기
3. 지금의 좌표를 파악하여 계산하고 그 좌표로 뛰어가기
등등 변수를 아시면 할 수 있는 일들이 많습니다.
변수 값들을 저장해뒀다가 다음번에 쓸 때 값을 쉽게 가져오거나 확인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변수라는 것은 사용 전에 일단 변수 선언을 해줘야 합니다.
변수한테 이름을 정해주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시는데요.
ngm 매크로에서는 변수에서 변수 추가로 변수를 선언해줄 수 있습니다.
변수 아이디를 정해주시고 변수에다가 값을 적용해주면,
여러 조건문들에서 가져오기나 추가하기를 통해서 변수를 전달하거나 이동하거나 덮어쓰거나
이런 작업들이 가능합니다. 이걸 활용한다면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몰라도 매크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데요 변수를 활용하는 방법은 제가 쓴 글 중에 OCR 값으로 물약 먹기 강좌 보시고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ngmsoftware.com/bbs/board.php?bo_table=user_tip_and_tech&wr_id=5 <--- OCR 값으로 물약 먹기
변수가 뭐야? 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제 글 읽고 조금이나마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